[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코미의 티타임, 세 번째 주인공 JP 글로벌 마켓 > 지난행사

본문 바로가기


지난행사

역삼 |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코미의 티타임, 세 번째 주인공 JP 글로벌 마켓

페이지 정보

작성일17-04-21 17:27

본문

SHAKE THE NETWORKING [코미의 티-타임]

세 번째 주인공: JP글로벌 마켓을 만나다! 

 

코미의 티-타임은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멤버십 회원들과 매니저들이 스튜디오의 맛있는 음료와

간식을 나누어 먹으며 긍정의 임팩트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벌써 세 번째 코미의 티-타임! 

더욱 활기찬 네트워킹으로 붐비는 스튜디오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쭉- 계속됩니다. *^^*

 

첫 번째 인터뷰 주인공 하이랩(FIFL)이 궁금하다면? ▶︎ 클릭! 

두 번째 인터뷰 주인공 픽셀 플래닛이 궁금하다면? ▶︎ 클릭

 

f17b59d74626cd19601c50d2088ceb0a_1492752

    좌측부터 시계 방향으로 박찬소님(에디), 공진형님, 박종수님, 조성일님

 

코미의 티-타임 세 번째 주인공은, 스튜디오의 독립된 사무 공간인 랩넷에 입주해계신 JP글로벌 마켓의 박찬소, 공진형, 박종수, 조성일입니다. 좌- 우측에 계신 회사 구성원 분들에게서 느껴지는 느낌은 어떠신지요! 과연 이 네분은 어떤 인연으로 협업하게 되셨는지 기대되시지 않나요?

 

PART 1, ‘JP 글로벌 마켓’ in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f17b59d74626cd19601c50d2088ceb0a_1492755


Q. JP 글로벌 마켓은 어떤 회사인가요?


종수: JP 글로벌 마켓은 한국에 본사, 독일에 지사를 둔 유럽(주로 독일 지역) 운동/의료 장비 무역 전문 컨설팅 기업입니다. 창립 초기부터 운동 장비를 다룬 것은 아닙니다. 초반에는 우수하지만, 수출 역량이 부족한 중소 규모의 IT 업체, 특히 MP3 제조업체가 독일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JP 글로벌 마켓 또한 제품 수출 실력을 인정받아 2006년 11월에는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이 생긴 이후로는, MP3 시장에서 운동 장비 시장 으로 옮겨왔습니다.  현재는 무역협회 추천으로 체지방 분석기를 제조 회사 '바이오 스페이스' (현재는 인바디로 사업자명 변경)와 계약을 체결하여 해당 제품을 독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는 최초로 만들어진, EMS 운동장비 'Miha Bodytec'을 추천받아 해당 제품을 현재까지도 거래 중에 있습니다.  

 

f17b59d74626cd19601c50d2088ceb0a_1492756

    랩넷에서도 간단한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 ! 



Q. 네 분의 인연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네 분이 협업하게 되셨나요?


성일 : 먼저 JP 글로벌 마켓의 모든 구성원이 스튜디오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스튜디오에 있는 네 사람이 JP 글로벌마켓의 '핵심 인력'이랍니다. 

 

종수 : 저는 JP 글로벌 마켓의 경영 책임자인 박재홍 이사님과 함께 초창기부터 함께 해온 창립 멤버랍니다. '친한 친구들과 함께 일을 하면 좋겠다.' 라는 이사님의 의견에 따라, 고등학교 동창인 제가 함께 일을 시작했고요. 중간에 합류하신 조성일 본부장님도 고등학교 동창이랍니다. 사실 20대 초중반인 우리 에디, 진형씨와는 이전 인터뷰 주인공들처럼 재미있는 인연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웠어요. 

 

코미 : 앗..제가 인터뷰 주제를 잘못 잡은 것인가요..(동공지진) 

 

종수 : (웃음) 아뇨. 그렇지만 만남의 과정이 조금 특별했던 것 같습니다. 두 분을 다른 회사들처럼 리쿠르팅으로 선발한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추천을 받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스카웃했다는 점에서 뜻 밖의 인연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진형씨와 에디씨가 저희가 필요한 부분을 갖춘 인재다보니 업무 측면에서도 굉장히 큰 도움을 받고 있고, 10살 이상 나는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수평적인 느낌으로 '친구'처럼 재미있게 일을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Q. JP 글로벌 마켓 내에서의 네 분의 역할도 궁금합니다.

 

에디 : 저는 마스터 트레이너로, 운동 장비 사용과 관련한 교육과 홍보를 맡고 있습니다. 마스터 트레이너라는 직업은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 유럽에서는 촉망받는 직업인데요. 우리나라도 점점 피트니스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도 마스터 트레이너의 중요성이 부각될 것이라 판단하여 회사 내부에서도 특정한 직책없이 마스터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종수 : 에디씨는 피트니스 업계에서 정말 알아주는 트레이너셨어요! (뿌듯) 

 

진형 : 저는 독일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주로 담당하며, 물류 지원, 쇼핑몰 및 웹 기술 개발을 비롯한 경영 지원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성일 : 진형씨는 IT 관련 업무도 잘 해낼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어요. 게임을 좋아해서, 오직 게임만을 위한 장비를 가지고 다닐 정도입니다. 그렇게 좋아하는 것에 대한 열정으로 시작하여 전문 지식까지 갖추게 된 친구에요. (뿌듯) 

 

코미 : 와 ! 두 분에 대한 애정이 정말 남 다르시네요. 종수님, 성일님의 역할도 궁금합니다. 

 

종수 : 음, 사실 회사가 큰 규모가 아니다보니 정확한 업무의 구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저는 회계를 비롯한 회사 대내적인 업무를 맡고 있어요. JP 글로벌 마켓의 엄마같은 존재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이상하려나요. (웃음)

 

성일 : 네. (단호) 그럼 저는 아빠같은 역할이랄까요..? 비교적 대외적인 업무의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주로 영업, 운영적인 부분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f17b59d74626cd19601c50d2088ceb0a_1492752

     인터뷰 집중집중! 에디님, 눈 감으신 것 같은데요! 지루하신 것 아니죠 ㅠ_ㅠ ?

 

PART 2, ‘JP글로벌 마켓이 말하는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Q. 랩넷 입주자로서 느끼는,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랩 넷의 장점? 


f17b59d74626cd19601c50d2088ceb0a_1492762

    랩넷에서 열-일 중인 JP 글로벌 마켓분들 :) 


종수 : 먼저 독립된 공간인 만큼 아늑한 분위기 덕분에, 집중해야 하는 업무 발생 시 문을 닫고 일에 집중할 수 있어 굉장히 좋습니다. 문도 유리 문으로 되어있고, 카페가 있는 HALL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기존 비즈니스 센터의 답답한 느낌이 없는 자유로운 분위기라 만족스럽습니다.

 

진형 : 제가 허리가 조금 안좋은데, 랩넷의 의자가 굉장히 편해서 마음에 들어요 (하하).


성일 : 비즈니스 센터들 중에서도, 공간의 분리가 심한 곳은 독서실처럼 칸막이까지 있는 공간도 있더라고요. 어찌나 조용한지 숨 쉬는 소리까지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는 그런 공간에 비해서 굉장히 답답함이 덜한 편이지요. 특히, 유리 문을 살짝 열어둘 때 다른 분들이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영감을 받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공간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약간 불편하다 느낄 수 있지만, 오히려 저희는 처음 입주할 때부터 '자유로운 분위기', '젊고 열정이 있는 사람들의 공간'이라는 느낌에 크게 매력을 느꼈습니다. 랩넷 또한 홀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단절되기 보다는,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공간이라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f17b59d74626cd19601c50d2088ceb0a_1493022

  JP글로벌 마켓의 OB! (좌) 박종수님, (우) 조성일님. 

   

Q.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를 이용하시면서 느낀 이 공간만의 특-장점이 무엇일까요?

 

성일 : 저는 다른 팀원들에 비해 내부 행사에 많이 참여한 편은 아니지만,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가 지니고 있는 강연을 비롯한 여러 콘텐츠들이 가장 좋아보였어요. 이전에 매니저님께서, 저희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해서 강연도 열고 회사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말씀해주신 적이 있는데요. 사실 이런 제안을 하실 정도로 입주 회사를 케어해주는 곳이 많지 않거든요. 이러한 소프트웨어적인 요소가 이 곳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f17b59d74626cd19601c50d2088ceb0a_1493022
   굉장히 성실하게 1일 1메뉴 클리어하시는 (좌) 박찬소(에디)님, (우) 공진형님 

Q.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에 바라시는 점이 있다면? 

 

진형 : 식사 메뉴가 조금 더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에디 : 완전 공감합니다! 매일 나가서 먹는게 번거로워서요. 내부에서 식사까지 만족스럽게 해결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코미 : (번 드세요..치즈번..신메뉴..★) 네..한국인은 밥심이죠! 앞으로도 스튜디오 카페 메뉴에 대한 많은 관심 유지해주시길!

 

 

PART 3,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와 함께 나아갈 'JP글로벌 마켓'앞으로의 비전은?


Q. JP글로벌 마켓의 발전 방향이 궁금합니다. 


 f17b59d74626cd19601c50d2088ceb0a_1493022 

   스튜디오 테라스에 파릇파릇하게 돋아 난 초록 잎처럼, 앞으로 JP 글로벌 마켓에게도 푸른 날만 있기를 ! 

 

성일 : ​JP글로벌 마켓은 초창기부터 피트니스에 집중하던 무역 회사는 아니지만, 헬스 프로그램에 국한되어 있던 과거의 피트니스 시장에서 벗어난 현대의 다변화된 피트니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단단히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더욱 전문적으로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에 편승하기 위해, 적합한 아이템을 찾아서 수입/수출하는 데에 힘쓸 예정입니다. 피트니스 시장이 더욱 전문화되고 성장할 수록 저희 회사도 함께 성장하지 않을까요? 다 함께 운동합시다. ​(하하) 

종수 : 더 나아가서 의료 관련 시장도 개척해보고 싶기도 합니다. 더불어, 우수한 제품을 제조하지만 수출 역량이 부족한 독일과 우리나라 업체들의 신규 시장 개척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꾸준히 우수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비전입니다.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내의 색다른 사업 파트너 인연을 주제로 진행해본 스튜디오 입주 3개 회사의 인터뷰, 즐겁게 보셨나요? 
인터뷰 시간이 다가올 때마다 코미도 마치 어린왕자를 기다리는 여우처럼 설레었답니다. 

코미의 티-타임은 더욱 규모있게 진행될 'SHAKE THE NETWORKING' 리뷰를 위해 
한 주 휴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더욱 재미있는 스튜디오 멤버십 회원들의 이야기와 함께 돌아올게요.
다음 달에 만나요, 제발 !

 

 

 스튜디오 문의 _ 조형주 총괄 매니저 square@micimpact.com

멤버십 문의_ 김지수 매니저 02-501-8073

대관 문의_ 김하늘 매니저 square@micimpact.com

 

  

@마이크임팩트스튜디오 카카오톡 친구 

바로가기 ▶︎ https://goo.gl/Vl2jjC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 마이크임팩트 

www.micimpact.com 무단배포 금지 

글_ 김지수 매니저 wltb95@micimpac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주) 마이크임팩트 스퀘어 |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2길 21 대왕빌딩 12층
전화: 070-4607-7297 | 팩스: 02-722-1551 | 이메일: square@micimpact.com

(주)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 서울 강남구 역삼로 180 (역삼동)
전화: 02-501-8070 | 이메일: square@micimpact.com